| 제목 | 인생에게 속삭임. | ||||
|---|---|---|---|---|---|
| 작성자 | 작성일 | 26-06-18 07:28 | 조회수 | 213 | |
|---|---|---|---|---|---|
| SNS 공유 | |||||
|
인생에게 속삭임. 생명보다ᆢ 더 귀한 것이 뭘까요? 나이가 드니까 나 자신과 내 소유를 위해 살았던 것은 다 없어집니다. 남을 위해 살았던 것만이 나의 보람으로 남습니다. 만약ᆢ 인생을 되돌릴 수 있다면? 60세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젊은 날로는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그 때는 생각이 없았고, 행복이 뭔지 몰랐으니까요. 65세에서 85세까지가 삶의 황금기였다는 것을 그 나이에야 생각이 깊어지고, 행복이 무엇인지, 세상을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알게된 행복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함께 고생하는 것... 사랑이 있는 고생이라는 것은 행복이라는 것 을... 맑은 정신상태로는 잘 가본 적이 없는 육신의 나이가 거의 100세에 다다르는 한 석학이 후배 60~70대 젊은이 들에게 이야기합니다. 살아보니ᆢ 지나고 보니... 인생의 가장 절정기는 철없던 청년때가 아니라... 인생의 매운 맛, 쓴맛 다 보고 무엇이 참으로 좋고 소중한지 진정 음미할 수 있는 시기는 60대 중반~70대 중반이 되는 우리 인생의 절정기입니다. 그렇습니다ᆢ 우리 인생은 아직도 진행형이고 상승기 절정기인 것을~ 누가 함부로 인생의 노쇠를 논하던가요? 인생은 수레바퀴 처럼... 인생은 드라마 처럼... 어떻게 돌아갈지 또한 알 수 없지요. 그것이 우리의 삶이고 인생인가 봅니다. 65세 이상 들어선 분은 이제 삶의 황금기의 입구에 서 계십니다. 75세이상 되신분은 지금 인생의 절정기지요. 황금기를 누리고 계십니다. 더 열심히 사십시요. 더 즐겁게 사십시요. 더 베풀고 봉사하며 사십시요. 더 사랑하며 넓은 마음을 가지고 사십시요. 인생 60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부터 인생에 대한 참맛을 더 깊게 알아가게 됩니다. 하루하루가 나의 인생에서 최고의 날이 되고 싶습니다. 좋은날
추천0 비추천0
|
|||||
댓 글 4 개의 댓글이 남겨져 있습니다.
손병업님의 댓글
글 잘 읽고 갑니다
김예원님의 댓글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이영숙님의 댓글
태희씨 좋은 아침 이네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박광옥님의 댓글
태희씨 반가워요 좋은 아침 입니다 좋은 글 읽고 갑니다 항상 건강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