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없는 만남은 없습니다. > 준수 궁시렁

본문 바로가기
준수 궁시렁

행복 우체통

작은 이야기

한잔의 행복

마음은 뜨락

詩人의 글을

감동 좋은글

오늘의 명언

따뜻한 하루

영상 좋은글

준수 궁시렁

의미 없는 만남은 없습니다.

의미 없는 만남은 없습니다. 


만남에 정말 우연이 있을까요,?

길가에 핀 들꽃도 그저 아무 이유 없이

피었다 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덤불 사이를 비집고 나온 풀꽃은

벌과 나비에게 꿀을 내주고

풀꽃은 씨앗을 맺게 됩니다.


하물며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

어찌 아무 의미 없이 스쳐 갈 수 있을까요,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도 가벼운 말 한마디

따뜻한 미소 하나로 서로를 대하는 순간

그 만남은 이미 시작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방식대로 살아갑니다.

하지만 그 삶이 빛나기 위해서는

누군가의 눈길을 붙잡고

마음이 닿아야 합니다.

사람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피할 수 없는 수많은 인연의 고리가

겹겹이 이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의미 없이 무심코 흘려보낸 인연은

언젠가 마음에 남아 후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때 가서 불현듯 떠올라 돌아본들

이미 지나쳐 버린 기회는 쉽게 닿지 않습니다.

무의미한 만남은 없을 것입니다.

소홀히 지나간 인연도 없습니다.


오고 가다 마주치는 모든 만남의 시작은

언젠가 우리의 삶을 바꾸는

첫 장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남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작은 인연 하나가 삶의 첫걸음이 되고,

언젠가 뜻하지 않게 알찬 결실을 맺는

씨앗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매일 같이 스치고 지나가는 사람들

복잡한 거리를 걷다 보면 발에 치이는 게

귀찮을 만큼 사람이 넘쳐납니다.

그중에 나의 구세주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만남은 내 삶의 방향을 바꾸고,

또 어떤 인연은 누군가의 삶을 바꾸기도 합니다.


내가 힘겨워 넘어졌을 때

손을 내미는 사람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내가 그런 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작은 인연의 고리 하나를

엮어 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이 시간,

화면 너머에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당신의 모습을 살며시 떠올려 봅니다.

한 번도 만나 뵌 적은 없지만,

이심전심으로 같은 글을 읽고

의미를 나누는 순간만으로도

우리는 이미 소중한 인연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오늘 스쳐 가는 만남 하나,

건네는 말 한마디, 따뜻한 미소 하나가

누군가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삶의 방향을 바꾸는 작은 기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벼운 만남이 아닌 소중한 만남으로 여기십시오.


서로가 만나는 사람들 가운데

당신의 삶을 밝혀 줄 인연이 될 수도 있고,

시름에 잠겨 있는 누군가에게는

당신이 바로 그런 빛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빛이 있습니다

profile_image 박광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6-06-20 (토) 16:10 3일전
안녕하세요 음악 잘 듣고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건강하세요
주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비추천 조회
105 위로받고 싶은 날,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2 0 364
104 다디단 술잔을 내 어이 마다하리오,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2 0 410
103 비오는 그날처럼.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2 0 406
102 이것이 희망자 축북이지 않을까 합니다.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1 0 423
101 낳고 양육했다고 해서 내 소유는 아니다.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1 0 447
100 사랑의 빚을 갚는 법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1 0 474
의미 없는 만남은 없습니다. 1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1 0 441
98 누군가를 탓해서 좋아지지 않는다. 1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1 0 556
97 지우개 1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7 0 0 575
96 인생길 가다 보면 6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8 0 0 712
95 우리 이런마음으로 살아요 8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4 0 0 660
94 고목나무는 옮겨 심지 않는다 7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4 0 0 697
93 어떤 것이 생애의 행복일까요 6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4 0 0 698
92 난 진정 행복한가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4 0 0 682
91 삶에 유익한 인생조언 3 daet2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4 0 0 690